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고양신문 - 도라산전망대, 남북이산가족 예술프로젝트-‘그리운 얼굴’ 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6-25 11:30 조회1,389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고양신문] 사단법인 우리의소원에서는 파주시와 육군본부와 함께 오는 6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파주시 민통선 내 도라산 통일전망대에서 “남북이산가족 예술프로젝트-그리운 얼굴“ 전시회를 진행한다.

 

전시회가 열리는 도라산전망대는 임진각과 함께 매일 평균 5000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파주시 안보관광의 중심지로 지난해 10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신축 개장했다. 이후 파주시, 육군본부에서 전망대의 신축 개관 기념 전시를 위해 공모를 진행하였고 사단법인 우리의소원이 주관사로 선정 되어 전시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그리운 얼굴’ 전시는 총 4부로 나눠 기획되었다. 사단법인 우리의 소원은 이산가족의 아픔과 순수한 예술을 통한 치유, 그리고 평화의 메시지를 담아내는 이번 전시를 통해서 임시정부수립 100주년과 6.25전쟁 69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민족의 통일을 염원하며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 전하고자 한다.

 

파주 지역 학교의 관계자들과 학생들도 이번 전시가 갖는 의미에 깊이 공감하고 외국어가 가능한 학생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도라전망대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일일 도슨트를 진행한다.

 

전시회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작품들과 함께 이산가족들과 작가들의 인터뷰 영상도 만나 볼 수 있다.

 

 

 

댓글 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